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최혜미 프로필 당구 알바 동호회 출신 LPBA 우승 스토리(인스타 수상)

by 경배스토리 2023. 12. 15.
300x250

최혜미 당구 알바 동호회 출신 우승 스토리 알아보겠습니다. 당구장 알바로 20살에 큐를 처음 잡은 당구선수 최혜미는 프로 당구 선수가 아닌 동호회 출신 LPBA 우승을 한 최초의 선수입니다. 당시 웰뱅저축은행 같은 팀 김예은 선수를 4-2로 꺾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당구 최혜미 선수 원래 꿈은 유도 선수였다는 거 아시나요? 하지만 체육계에 만연한 악습으로 고2 때 유도를 그만뒀다고 합니다. 성인이 되어 생계를 고민하다 당구장 알바를 시작한 게 당구와의 첫 인연이라고 하는데요. 알바 중 손님과 당구를 치며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이후 새벽잠을 줄여가며 당구에 매진했고, 동호회를 거쳐 LPBA 데뷔한  최혜미 선수는 2023년 우승을 거머 줬습니다. 고등학교 이후 당구를 시작한 LPBA 선수는 서한솔, 이우경, 백민주 선수가 있지만 우승은 백민주 그리고 최혜미 선수 둘뿐입니다. 눈물의 LPBA 우승 스토리 최혜미프로필 소개하겠습니다.

 

최혜미 당구 스토리

최혜미
최혜미

최혜미 당구 선수는 고등학교 2학년때까지 유도선수였다고 합니다. 엘리트 선수 출신으로 구기종목 운동을 즐기다 유도부 감독 눈에 들어 유도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시 지도자의 폭행, 오리걸음 훈련 같은 체육계 악습으로 마지못해 유도를 그만뒀다고 합니다.

 

성인이 된 최혜미는 일자리를 구해야했고, 친구 제안에 당구장 알바를 시작합니다. 이때 손님들과 처음 4구 내기를 하며 당구를 배웠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충남 아산시 음봉면 당구장에 알바 스카우트를 당했다고 합니다. 옮긴 당구장엔 3쿠션 단골손님이 있었는데, 최혜미 선수가 같이 치자고 하니 공을 못 친다며 무시했다고 합니다.

 

최혜미선수는 운동선수답게 승부욕이 불타서 3쿠션에 매진했고, 결국 그 손님을 꺾었다고 합니다. 이때 3쿠션에 매력을 느꼈고, 천안 시내 국제식 대대를 찾아가 당구에 매력에 빠졌다고 합니다. 알바 후 새벽 12시부터 아침 8시까지 당구를 칠 만큼 당구에 미쳤었다고 합니다.

 

최혜미 동호회

최혜미 선수는 이후 당구 동호회를 시작합니다. 당시 코리아당구왕에 출연한 현 휴온스 김세연 선수를 보고 '여자도 당구 선수를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느껴 당구 선수의 꿈을 키운 것 같습니다. 2016년부터는 최완영 선수에게 당구를 처음 배웠고, 바로 1년 뒤 2017년 코리아 당구왕 대회 우승을 합니다.

2018년에는 동호인들이 참여한 2018 김치빌리아드배 전국 3쿠션 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진정한 실력을 드러냅니다. 결국  2019년 LPBA 출범과 함께 휴온스 소속 정식 프로 당구선수 최혜미 데뷔를 합니다. 그리고 3년 뒤 최혜미 아버지 응원과 함께 LPBA 우승을 거머쥡니다. 

 

(참고로 최혜미 동호회 시절 같이 운동했던 선수들이 있는데 같이 프로로 데뷔한 선수는 김상아, 최보람, 이우경 선수가 있다고 하네요.)

 

최혜미 아버지

최혜미 아버지는 배드민턴 동호인 출신으로 좋은 유전자를 받은 최혜미 선수도 운동신경이 좋았다고 합니다. '원래 아빠는 배드민턴 선수가 되길 바라셨대요'라고 말할 정도로 운동에 진심인 최혜미 아빠지만, 사실 어린 시절 이혼으로 최혜미 선수는 아버지와 10년 이상  떨어져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당구를 좋아하던 최혜미 아버지가 TV에 나온 최혜미 선수를 보고 직접 경기장에 방문해 10년 만에 재회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응원덕인지 최혜미 선수는 2023년 11월 8일 LPBA 챔피언쉽 우승을 하며 동호회 출신 첫 우승, 왼손잡이 첫 우승이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결승전 때 아버지가 조용히 응원한다는 조건으로 경기장에 오셨는데 1세트부터 너무 큰소리를 내셔서 짜증을 냈는데 죄송하더라고요'라고 말한 최혜미 선수는 아버지에게 가방을 선물한다는 말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앞으로는 당구와 함께 아버지와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최혜미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최혜미 프로필

최혜미-프로필
최혜미 프로필

최혜미 생년월일 1994년 10월 5일 올해 나이 29세로 늦은 나이에 당구를 시작해 아직 구력이 10년도 되지 않은 당구 신인입니다. 유도 선수 출신 최혜미 선수는 성인이 되어 당구장 알바로 처음 큐를 잡았고, 동호회 대회를 나가며 실력을 키웁니다. 2019년 7.3: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LBPA 프로 당구선수가 됩니다.

 

당구 최혜미 선수 처음 소속팀은 휴온스였지만 2년동안 큰 활약이 없어 방출됩니다. 다행히 방출후 웰컴 피닉스(전 웰컴저축은행)에서 손을 내밀었고, 이에 보답하듯 최혜미 선수는 2023년 동호회 출신 선수로는 LPBA 첫 우승을 했습니다. 결승 당시 상대방도 웰컴 김예은 선수로 결승날은 월컴그룹 잔치였다고 합니다.

 

이름 최혜미
생년월일 1994년 10월 5일
최혜미 나이 29세
소속사 와우매니지먼트 그룹
소속팀 웰뱅피닉스 (웰뱅 저축은행)
고향  충남 천안
주특기 각돌리기
당구지수 대대 20점

 

최혜미 수상 경력

최혜미 수상 경력은 동호회 시절 2017년 코리아 당구왕 대회 2차 우승, 2018년 김치빌리아드배 전국 여자 국제 3쿠션 대회 우승이 있습니다. 이후 LPBA 프로 당구선수가 된 최혜미 선수는 19-20 시즌 16강, 20-21 시즌 16강 이후 4강까지 가며 실력을 올렸습니다.

 

결국 2023년 NH 농협카드 LPBA 챔피언십 우승을 합니다. 우승까지 오며 최혜미 에버리지는 점차 오르며 안정감을 보였습니다. 0.642, 0.722, 0.873까지 꾸준히 올랐고 2023년 0.859로 LPBA 10위를 기록하며 올해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혜미 인스타

최혜미 선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구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뛰어난 미모로 인해 최혜미 인스타 instagram.com/hyemi_v_ 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참 매력적인 사진이 많네요. 최혜미 선수 최근 소식 궁금하신 분들은 인스타 피드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최혜미 LPBA 성적

최혜미 LPBA 프로 선수 5년 차로 올해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23년 올해 상금 랭킹 5위로 스롱 피아비 선수를 앞서고 있지만, 아직 가야 할 길이 멉니다. 다만 운동 습관이 있어 기본기와 스트로크가 좋아 앞으로의 LPBA 성적이 더 기대가 됩니다. 한 번에 8점을 몰아치는 한방이 있는 것도 큰 무기입니다.

 

한때는 최혜미 문신 지적도 있고, 미모로 인해 미용배우라는 소리를 들은 적도 있었지만 당당히 실력으로 극복을 한 최혜미당구 선수입니다. 소속팀 이상대 선수에게 5개월 동안 시스템만 배워서 우승을 했다고 하는데, 그 뒤에는 수많은 노력이 있을 것입니다. 그 노력으로 앞으로 더 좋은 성적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최혜미 당구 알바로 시작해 동호회 출신 LPBA 우승 스토리 알아봤습니다. '하늘은 노력하는 자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은 최혜미 선수에게 딱 어울리는 격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혜미 선수 우승으로 월컴피닉스 소속 여자 선수 김예은 히가시우치 최혜미 모두 LPBA 우승을 차지한 팀이 됐습니다.

 

김가영 당구 선수 프로필 나이 연봉! 결혼 소식은?(당구 김가영 엄마 아빠 수상 방송)

김가영 당구 선수는 우리나라 포켓볼 선수이자 3쿠션 당구선수입니다. 현재 포켓볼 선수에서 3쿠션 당구(캐롬 당구)로 전향했지만 10대 시절 세계 포켓볼 대회 3번 우승이라는 한국 당구 최초 세

uricup.tistory.com

그만큼 월컴저축은행은 팀으로서도 저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최혜미선수는 에스와이와의  팀경기에서도 얼음공주 한지은 선수를 9:6으로 꺾고 상승세를 이어갔는데요. 앞으로는 더 많은 우승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