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레질리언스 인테리어' 현대가 주도한다

by 율이컵 2021. 12. 9.
300x250

'Resilience, 레질리언스'는 우리말로 번역하면 회복력, 탄력성이라는 단어입니다. 현대 계열사인 현대 L&C 2022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레질리언스라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이전의 상황으로 되돌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는데요.

 

Wellness Travel, Creative Collabs, Digital Cozy 세 가지 방향에서 인테리어 트렌드가 이뤄질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어떠한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질리언스란?

 

원래 레질리언스란 단어는 심리학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로 회복탄력성, 회복력이라는 극복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문학적인 주제를 인테리어에 도입하여 감성적이며, 조금은 발전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이번 주제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사태로 인해서 모두가 어려워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전으로의 회복에 중점을 둔 계획은 모든 이들에게 많은 공감과 어필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레질리언스의 3가지 트렌드

 

이번 현대 L&C의 특징은 3가지 트렌드로 Wellness Travel, Creative Collabs, Digital Cozy를 담고 있습니다.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Wellness Travel - 자연으로부터의 치유 공간 

 

Wellness_Travel_colors
Wellness Travel 컬러

 

Wellness Travel의 특징은 딱딱한 도시의 공간을 자연의 색과 곡선의 조화를 통해 치유의 공간으로 만든다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색으로는 캐리비안 코랄 그린(Caribbean coral green) , 녹(rust) , 복숭아 휩(peach whip)과 같이 살짝 톤이 다운된 색으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물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자연친화적인 건물 구성, 곡선의 강조, 나무나 열매 패턴의 구성으로 세련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잘 표현했습니다. 

 

 

 

  • Creative Collabs - 업무의 실용과 효율을 높인 공간 

 

Creative_Collabs_colors
Creative Collabs 컬러

 

Creative Collabs는 창의적인 조합을 통해서 공간의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을 주도하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색으로는 골든 하비스트(Golden Harvest), 망고 샤벳(Mango Sorbet), 로이트(Lolite)로 부드럽지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색들로, 공간에 적용했을 경우 독특하며 활기찬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색을 통한 레트로 한 감성, 공간의 실용성을 강조한 고효율 디자인, 장애우나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합리적인 디자인을 통해서 공간의 사용을 조금 더 사용자 편의적으로 표현했습니다.

 

 

  • Digital Cozy - 현실이 아닌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공간

 

Digital_Cozy_colors
Digital Cozy 컬러

 

Digital Cozy는 앞으로 다가올 현실에서 아날로그가 아닌 첨단 디지털로 변화될 인테리어 구성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레이 클라우드 화이트(Grey Cloud White), 디지털 바이올렛(Digital Violet), 스모키 그레이프(Smoky Grape) 등 다소 차갑지만 미래적인 색을 통해서 발전적이고 도전적인 느낌의 공간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창성이 느껴지는 감각적 디자인, 초현식적 시각 인테리어, 샤이 테크(공간 속 식기세척기)를 통해 우리의 삶의 모습 속에서 적용이 될 디지털 장비들을 안정적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메타버스의 활용 _언택트 라운지

 

이번 발표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웹상에서 언택트로 공간을 살펴볼 수 있었던 점입니다. 직접 가볼 수는 없지만 현대에서 제시하고 있는 레질리언스의 트렌드를 방 안에서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는데요.

 

간단한 설문을 작성하게 되면 입장 코드가 부여되는데, 이 번호를 통해서 언택트 라운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마치 실제 갤러리에 온듯한 구성으로 3개의 방에 각각 다른 테마를 잘 담고 있습니다.

 

로비에서 갤러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방에 들어가게 되면 3D 화면으로 이뤄진 인테리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상화좌우로 화면을 움직이면서 살펴볼 수 도 있고, 확대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의 구성이나 재질까지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으로 인해 사진으로 첨부를 하지 못했지만,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무료로 출입이 가능하니 꼭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