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한 50대 취미 동호회 추천 3가지

by 경배 스토리 2023. 2. 19.
300x250

 

50대가 되면 무료한 주말이나 의욕저하로 취미활동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은퇴 후에도 인생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 취미는 필수입니다. 오늘은 금전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미가 있어도 같이할 사람들이 있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같은 취미를 공유할 동호회 찾는 방법(사이트)도 소개해뒀으니 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50대 취미 동호회 추천

 

재활수영

재활수영은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모든 수영활동을 말합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에도 무리가 오기 마련입니다. 과격한 운동은 치명적인 부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물속에서 하는 운동은 물의 영향으로 관절에 적은 부담을 줍니다. 그래서 재활수영은 관절을 다치지 않고 근력을 키우기 좋은 취미 활동입니다.

 

수영뿐 아니라 아쿠아로빅도 활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쿠아로빅은 수중에서 하는 에어로빅으로 엉덩이 근육, 척추 기립근, 코어 등 우리 몸의 중심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 됩니다. 중심근육이 바로 잡히면 옷맵시도 좋아지고, 신체의 균형이 잡혀 비대칭했던 몸과 얼굴도 좋아집니다.

 

재활 수영이나 아쿠아로빅은 공공체육센터에서 프로그램으로 많이 진행하니 가까운 시설을 방문해서 운동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색소폰

색소폰은 복식호흡을 통해 폐활량을 키우기 좋고, 누구가 어렵지 않게 배우기 쉬운 악기입니다. 대중음악, 트로트 같은 가요를 연주하기도 좋고, 주법도 쉬워 꾸준히 연습만 한다면 봉사활동도 다닐 수 있습니다.

 

특히 색소폰은 동호회 활동이 많은 악기라 취미로 시작해 동호회로 발전해 가며 다른 이들과 교류하기도 좋습니다. 생전 악기를 다뤄본 적이 없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으니 오늘부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노래교실

신나는 노래만큼 스트레스를 날리는 유쾌한 활동은 없습니다. 50대에 무슨 노래인가 싶기도 하지만 내 목소리만 있다면 어디서든 연습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노래입니다.

 

특히 노래교실은 주변 복지회관이나 문화센터에서 강좌들이 많기 때문에, 대중가요나 트로트를 연습하기도 좋습니다. 노래 교실이 아니더라도 합창단에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노래 연습은 폐활량과 코어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50대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처음 이신 분들은 가볍게 노래교실로 취미생활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50대 동호회 찾는 법

 

취미가 발전하면 실력을 늘리기 위한 갈증이 생깁니다. 이때 취미를 넘어 동호회를 찾으면 좋습니다. 지역별로 소규모 동호회들이 많지만 만약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동호회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동호회를 찾는 방법은 네이버 밴드와 소모임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사용 디자인이 간결해 50대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사용층도 나이가 있는 분들이 많아 같은 또래의 동호인들이 많습니다. 

 

소모임 어플은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운동, 독서, 가죽공예 등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어플로 사용하다 보니 언제든지 동호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모임 같은 경우는 동호회활동도 주로 하지만 친목 도모도 많이 한다고 하니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은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동네 취미모임(소모임)

 

무료한 50대 취미 동호회 추천 정리

오늘은 50대분들이 즐길 수 있는 취미 동호회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등산, 배드민턴, 탁구 등 50대분들이 주로 하는 취미도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수영, 색소폰, 노래와 같은 것들도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 활력이 부족한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서 꽃중년, 꽃소녀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50대 자격증 추천 직업상담사 2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