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맥스 시리즈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 관람평 및 리뷰 소개하겠습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프리퀄 퓨리오사 일대기를 그린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개봉했습니다. 전작 매드맥스가 3일간의 맥스의 사건을 담았다면 이번 영화는 주인공 퓨리오사의 18년 서사를 담았다고 합니다!
매드멕스 퓨리로드에선 여전사 퓨리오사 역 배우 샤를리즈 등장이 매우 인상 깊었는데요. 이번 작품에선 샤를리즈 대신해 안야 테일러 조이가 어린 퓨리오사를 연기를 합니다. 안야테일러조이 작품활동 잘 모를 수 있지만 퀸스 갬빗 주인공을 했던 차세대 할리우드 배우로 전작과 달리 파격적인 변신을 했습니다.
또 한 명의 배우 크리스 햄스워스도 악역으로 변신했는데요. 햄스위스는 워낙 토르 이미지가 강하다 보니 연기가 어색할까 걱정됐지만 의외로 어벤저스는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과연 이번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전작의 명예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퓨리오사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정보
이번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제작비 1억 68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2268억 원을 쏟은 대작입니다. 범죄도시 제작비 평균 130억 정도인데 이에 비하면 엄청난 스케일인데요. (전작 분노의 도로 제작비도 1억 5천만 달러로 당시 큰 액수였습니다.)
특히 CG를 적게 사용하여 현실감에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퓨리오사 해외 평점 살펴보면 로튼 토마토 신선도 86%, 메타스코어 82점으로 준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분노의 도로를 뛰어넘는다' 까지는 아니지만 프리퀄로 충분히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독전 2보다는 훨씬 나은 거 같습니다.)
-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감독 조지 밀러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아기돼지 베이브)
- 퓨리오사 러닝타임 148분
- 퓨리오사 개봉일 2024년 5월 22일 (15세 이상 관람)
- 배급 위너브라더스 코리아
퓨리오사 뜻
퓨리오사 뜻은 격렬한, 날뛰는 맹렬한 등의 의미를 가진 스페인어 퓨리오소(furioso)의 단수 여성형 표현이자 매드맥스 시리즈 여자 주인공 이름입니다. 의미를 해석해 보면 퓨리오사는 악당 임모탄 조에 대항하고 저항하는 인물로 표현하기 위한 감독의 설정으로 보입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감독 조지밀러
올해 79세 노장 감독 조지밀러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감독으로 매드 맥스 시리즈 각본을 모두 쓴 장본인입니다. 여담으로 각본 내용이 강력한 매드맥스와 달리 조지밀러 필모그래피 꼬마돼지베이브2 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장르 제한이 없는 분인 거 같네요.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출연진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출연진은 안야테일러조이, 크리스 햄스워스, 톰버크 등이 출연했습니다. 매드맥스 둥장인물 중 악역 임모탄 조가 주인공 급으로 중요한데요. 안타깝게도 1편 임모탄 배우 키스 번이 2020년 별세해 새로운 배우 러치 힘이 투입됐다고 합니다.
조지밀러 감독은 러치 험 캐스팅 당시, '임모탄을 소화하려면 체중을 2배로 늘려야 한다'라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그래야만 임모탄과 함께 제대로 된 매드 맥스 영화가 완성될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러치험은 흔쾌히 수락했고, 과감히 몸무게를 늘려 젊은 임모탄 조를 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등장인물
- 임페라토르 퓨리오사 역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이 (아역 아릴라 브라운) : 전 임모탄 조 사령관
- 디멘투스 역 배우 햄스워스 : 바이크 군단 리더
- 임모탄 조 역 배우 러치 험 : 시타델 수원지를 지배하는 폭군
- 릭투스 에렉투스 역 배우 네이선 존스 : 임모탄 조 둘째 아들
- 식인종 역 배우 존하워드 : 시타델과 동맹을 맞은 가스타운 지배자
- 메리비 조 바사 역 배우 찰리 프레이저 : 퓨리오사 엄마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상영일정
개인적으로 퓨리오사 개봉에 맞춰 예매 준비를 한다면 돌비 시네마 또는 4dx 스크린 관을 추천드립니다. 추격 장면, 액션 씬들이 영상미가 좋아 자동차 엔진 소리나 총소리를 돌비 사운드로 듣는다면 더 박진감 넘칠 것 같습니다. (탑건 매버릭 급의 긴장감을 기대하고 보시면 됩니다.)
퓨리오사:매드맥스 사가 줄거리
녹색의 땅에서 자란 퓨리오사는 평온한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악당 디멘터스(햄스워스) 일행에 의해 납치되어 인생이 송두리째 바뀝니다. 홀로 세상에 버려진 퓨리오사는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분노의 복수극을 시작합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줄거리는 퓨리오사가 꼬마였을 때 디멘터스에게 납치되어 임모탄 조 부하가 된 후, 전작 분노의 도로가 시작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프리퀄 영화입니다. 제목 사가(SAGA) 뜻은 영웅담으로 퓨리오사의 영웅적인 요소를 담은 이야기라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분노의 도로는 매드맥스 시리즈 5개의 에피소드 중 1편이 아닌 4편이라고 합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촬영지
- 호주 커넬 지역 (과거 모래 채굴장)
- 오스트리아 브로큰 힐 (사막 지역)
- 디즈니 스튜디오
- 멜로즈 공원 등 다수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관람평
퓨리오사 관람평 한마디로 요약하면 초반 서사가 좀 길었지만 배우들 연기력이 좋았고, 액션장면이 괜찮았습니다! 전편과 동일하게 사막 카체이싱 장면도 많았고, 차량전투 씬이나 영화 스케일 면에서는 분노의 도로보다 다양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걱정했던 햄스워스 연기는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영화 보기 전 햄스위스의 15분짜리 액션 시퀀스가 이야기를 들었는데, 예고편에서 본 장면보단 더 박진감 있고,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전작보다 컴퓨터 그래픽을 많이 사용했다고는 하는데, CG 티가 크게 나진 않았습니다.
알고 보니 이 15분짜리 액션시퀀스를 찍기 위해 매일 200명의 스턴트맨이 투입되어 78일간 찍었다고 하더라고요... 노력만큼 멋진 장면이 담겨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인 퓨리오사 평점 8점 이상으로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추천할 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리뷰
전체적으로 인물 서사의 중심이기 때문에 액션이 상대적으로 적어 초반에 스토리가 늘어지는 경향도 있긴 했습니다. 그래도 배우들의 연기력도 좋고 차량 전투씬은 더 발전 한 것 같았습니다. 영화 색감은 약간 붉은 빛을 돌게 하여 아련한 이미지를 준거 같았는데요.
그리고 영화 보기전 주의사항! 매드맥스 시리즈가 고어한 편이기 때문에, 이번 영화에서도 잔인한 장면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징그럽거나 잔인한 장면에 민감하지 않아서 문제는 없었지만, 다소 보기 힘든 장면 있기 때문에 잠깐 눈 감고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쉬운점은 매드맥스 시그니처인 기타 치는 빌런, 장대를 오가는 워보이 장면이 짧았다는것 정도? 퓨리오사:매드맥스사가 명대사 '그 순간 내 세상은 완전히 달라졌다' 퓨리오사의 말처럼 그녀는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든 버텨야 했는데요.
한쪽 팔이 날아가는 아픔에도 퓨리오사는 왜 여전사가 될 수밖에 없었는지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포레스트 검프 관람평 인생은 초콜릿 상자 (정보 출연진 명대사 리뷰) (1) | 2024.06.02 |
---|---|
커넥션 촬영지 장소 정보 모음! 경찰이 마약을?(등장인물 출연진 보러가기) (2) | 2024.05.24 |
함부로 대해줘 촬영지 장소 모음!(등장인물 관계도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0) | 2024.05.13 |
롯데 황성빈 실력 밉상 그 사이 어딜까?(프로필 연봉 밈 영상 일정 등번호) (0) | 2024.04.23 |
김원준 와이프 이은정 검사 존칭이 그분?(프로필 나이 자녀 딸 예진 작품활동 수상) (3) | 2024.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