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섬유근육통 초기증상 자가진단 영양제 알아보기

by 율이컵 2023. 5. 21.
300x250

 

섬유근육통이란 특별한 원인 없이 신체 여러 부위의 통증과 피로, 수면장애 등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질환입니다. 연령과 관계없이 나타나고, 특히 30 ~ 50대 중년층에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이 시기부터는 특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섬유근육통-부위
섬유근육통 부위예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몸이 자꾸만 지치고 아프다면 오늘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섬유근육통에 대한 영양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만 광고처럼 보일 수 있어 도움이 되는 성분명으로 적어 드리니, 본문에서 확인하시고 비슷한 성분의 제품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섬유근육통 초기증상

 

섬유근육통의 초기 증상은 통증입니다. 어느 특정부위에서 시작될 순 있지만, 나중엔 몸 전체로 퍼지게 됩니다. 통증을 많이 느끼는 부위는 허리 아래, 목, 어깨입니다.

 

두 번째는 만성피로입니다.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깊은 잠을 못 자는 특징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이뤄지지 않아 기억 장애, 두통, 불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섬유근육통이 처음 생기는 원인은 신경계 지각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각이상이란 통증이 아닌 자극을 통증으로 착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정신적인 스트레스, 우울, 불안이 있는 경우 30% 정도가 섬유근육통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치료에 있어서도 진통제와 같은 약물치료와 더불어 항우울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러한 섬유근육통은 어떻게 진단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섬유근육통 자가진단하기

섬유근육통 진단은 먼저 몸에 통증을 유발할 증상이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이 상태에서 병원의 진찰, 혈액검사, 영상검사를 통해 증상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기 어렵다면 자가진단 설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은 병원에서도 사용하는 전신통증점수, 증상중증도점수 설문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진단 방법과 계산법은 아래에 첨부했으니 평소 몸에 통증이 많은 분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가진단 설문지 보기

 

섬유근육통 통증 완화 추천 영양제

섬유근육통은 신경에 이상으로 내 몸에 정상세포가 나를 공격해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입니다. 그래서 정상세포들이 정신을 차리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정상세포가 다시금 생겨날 수 있게 해주는 핵산 성분을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도 근육 통증에 도움을 줍니다. 내 몸이 근육을 움직이기 위해선 칼슘에 이동이 필요한데, 칼슘을 운반하는 것이 마그네슘입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을 잘 섭취해야 근육도 잘 움직이고, 근섬유 손상을 막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타민D, MSM 등의 성분도 충분한 도움을 주니,  가까운 약국에 비슷한 성분 제품이 있다면 챙겨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섬유근육통 초기증상 자가진단 영양제 정리

오늘은 섬유근육통의 초기증상 및 관련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섬유근육통이 생기면 특정부위가 아프지만, 서서히 몸전체로 근육통이 번져갑니다. 가장 큰 원인은 정신적인 문제로 추측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통증완화를 위한 영양제도 꾸준히 섭취하셔서, 증상이 더 진전되지 않게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실제 사용해 본 지간형 무좀약 추천(효과만점)

반응형

댓글